이클립스 Neon 에서 git commit 할때 예전처럼 commit 창 띄워서 커밋하기


간만에 이클립 사이트에 가보니 새로운 버전 네온이 나와서 얼른 받아서 사용하던 이클립스를 바꾸었다.


나는 최신버전 매니아니깐~



살살 쓰다보니 전에 쓰던 것보다 불편한게 하나 발생했다.


git commit 할때 전처럼 다이얼로그 창이 뜨는게 아니라 Git Staging View 로 포커스가 이동해서 Staged Changes 로


커밋할 파일들을 Add to Index 해야만 커밋을 할 수 있게 바껴 버린것이었다.






분명이 뭔 좋은 이유가 있어서 똑똑하신 분들이 요렇게 바꿧을 거겠지만.. 나는 전에 쓰던 버릇이 있어서 드럭게 불편함을 느꼈다.


그래서 옵션을 뒤저보니 똑똑한 분들이 나같은 인간들을 위해 전에 쓰던 것처럼 쓸 수 있게 옵션을 제공하고 있었다.



Window - Preferences - Team -Git - Committing 에서


Use Staging View to commit instead of Commit Dialog 체크 박스를 해제 하면 전처럼 쓸 수 있게 된다~





요렇게 뽀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