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전입신고하기



동생이랑 같이 살게 되서 한달전인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했는데 그동안 바빠서 미처 전입신고를 못했다.


전세 계약서에 확정일자도 받아놔야 되는데 바쁘다는 핑계로 쭉 미뤄 왔었다.


뭐 슬마 그 사이에 집주인이 은행에서 돈을 더 빌렸다거나 새로운 이웃이 전세로 들어오지는 않았긋지  





아무튼 오전에 회사 빠지고 미뤄오던 전입신고 할까 하다 왠지 대리인이 신청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이너넷을 검색해 보았다.


찾아보니까 형제가 해도 된다는 말도 있고 안된다는 말도 있고 그래서 


뭐 내가 고생하는것도 아니니 일단 동생에게 내 주민등록증이랑 도장을 쥐어 보내서 동사무소 뎅겨 오라 그라고 나는 그냥 출근을 했다.




그런데 가서 물어보니 형제는 안된다고 한다 -_-  할아버지, 할머니, 아빠, 엄마, 아들, 딸래미 요런 사람들만 대리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도 다행인게 전세 계약서에 확정일자 도장은 동생이 가도 찍어 줬다.


동사무소 아지매가 말하길 전입신고는 인터넷 민원으로도 가능하다고 한다. ( 확정일자 받는거는 동사무소에 가서 받아야 됨 )



이너넷으로 전입신고를 해 봤는데 별로 어렵지도 않고 그냥 후딱할 수 있었다!! 우짠일로 요래 쉬운 말로 쉽게 할수 있도록 맹글어 놨나 모르긋다.


원래 이런건 드럭게 어려운 말로 어렵게 맨들어 놓는데


이랄줄 알았으면 진작에 할껄. 앞으로는 이사가면 바로바로 해야긋다.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러가기 : http://www.minwon.go.kr/minwon/inc/AA040_form_notice_13100000016_2.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