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 실행시 Java was started but returned exit code=13 에러가 날때

램을 4기가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4기가 램을 모두 활용하기 위함과 동시에 깔쌈하고 쾌적한 윈도우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64bit 윈도우7을 설치했다.

다 설치한다음에 쓸 후로그램들을 이것저것 다 설치하고

흥미진진한 개발의 세계로 발을 다시 살포시 디밀기 위해 JDK 도 64bit 버전으로 뿟 설치했다.




이클립스도 새로 받아서 하면 좋겠지만 훌러그인들을 다시 설치하는게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귀찮기도 해서 전에 쓰던 이클립을 그대로 쓰기로 했다.
(※ 이클립은 포맷하기 전에 압축해서 백업해 뒀다가 다시 압축만 풀어주면 전에 쓰던 이클립을 고대로 쓸 수 있다.)

이클립을 실행하려고 따블클릭을 했는데 실행이 안된다. Java was started but returned exit code=13 에러와 함께.


 왜 그런가 했더만, 이유는 JDK는 64bit 버전을 설치했는데 이클립은 32bit용 버전이였기 때문이다.

64bit용 이클립을 새로 받아서 압축풀고 실행을 했더니 실행이 잘된다. 다시 훌러그인들을 설치해야 하지만 -_-;



아무튼 Java was started but returned exit code=13  에러가 뜰때는 JDK 에 맞는 이클립 32bit용 혹은 64bit용을 새로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