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S5 부팅시 미디어스캔 끄기



시작하기 앞서 요걸 할려면 루팅이 되 있어야 된다.


루팅안한 사람은 그냥 스킵하길 바란다.





얼마전에 베가S5를 사서 처음 뽓 부팅을 시켜서 이것저것 쓰다보니 견디기 힘든것 한가지와, 그럭저럭 견딜만 하지만 은근 신경을 거슬리는게 하나가 있었다.


견디기 힘들게 거슬리는 것은 바로, 오만 잡다구리한 어플들이 시스템 어플로 깔려 있어서 지우지도 못하게 맹글어 놨다는 것이다.


11번가, 네이트, 기타등등 오만 잡다구리구리한 앱들.... -_-


이런 오만 잡다한 앱들을 지울려고 폰을 받고 나서 한시간도 안지나서 바로 루팅을 했다.





그리고 다음으로 살짝 싱깅을 거슬리게 하는것이 부팅할때마다 


상단 상태표시줄에 "미디어 스캔중" "미디어 스캔완료" 요런게 부시럭 부시럭 거리면서 뜨는것이였다.



뭐 필요한 기능이니까 부팅할때 마다 스캔을 하긋지 생각하면 편하긴 한데 저것 때문에 처음 부팅할때 살짝 버벅거리는것도 느껴지고 해서..




부팅할때 미디어 스캔을 방지하기 위해 살짝 검색을 해 봤다.


그러던중 무척 좋은 앱을 발견했다. 물론 루팅된 폰에서만 작동하는 어플이다.


"Rescan Media ROOT"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된다.





부팅할때 미디어 스캔을 끄기 위해서는 Rescan Media Root 를 실행시키고 Disable Media Scanner 버튼을 뽓 눌러주면 된다.


물론 기능을 다시 살리기 위해서는 Re-Enable Media Scanner 를 다시 눌러주면 된다.




※ Disable Media Scanner 로 부팅할때 미디어스캔을 disable 시킨다음, 사진이나 음악 같은걸 다시 스캐닝 하고 싶으면,

Rescan Media Root 어플을 한번 실행시켜주면 어플이 실행되면서 미디어 스캔을 해주기 때문에, 갤러리 같은데서 다시 스캔된 사진들이 뜬다.



부팅할때 미디어 스캔을 하지 않아서 매우 만족스럽다. 필요할때 한번씩 어플 실행시켜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