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Drive2 이용, PC 에서 NAS 를 로컬 드라이브 처럼 이용하기


문득 간만에 NetDrive 사이트를 방문해 보니 버전이 2.0 대로 업데이트 되 있었다.


인터페이스도 훅 바뀌고 연결할수 있는 방식도 예전 버전에는 FTP, WebDav 밖에 없었는데 SFTP, Google Drive, Amazon S3 등등 이것저것 몇개 추가되었다.


※ 원도우 기본 기능으로 탐색기에 원격 드라이브 연결하는 기능이 있는데 별짖을 다해도 연결이 안됐다. 

 도전정신이 많은 사람은 한번 해보는걸 말리진 않겠지만 왠만하면 기냥 NetDrive 같은 후로그램 이용하는걸 추천함.




뭐 당연한 거지만 요걸 이용하기 위해서는 NAS 에 SSH, FTP, WebDav 등등이 서비스 중이어야 한다.



SSH 는 대부분 다 될거니까 FTP, WebDav 같은거 설치하기 귀찮으면 그냥 요렇게 SFTP 로 드라이브를 연결하면 된다.



WebDav 연결은 요렇게~

예전 버전은 Encoding 설정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2.0 버전에는 없어진것 같다. 인코딩 설정 안해도 한글이 잘 튀어 나왔다.








아무튼 요래 설정한 다음에 Connect 버튼을 폿 클릭하면 탐색기에 드라이브가 폿 하나 추가된다.




탐색기에서 동영상이나 음악이나 사진이나 어떤 파일이건 


폿폿 더블클릭으로 로컬에 설치된 팟플레이어 같은 후로그램으로 자유롭게 보거나 들으면 된다.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데모버전 비스무리한 버전이 설치되는데 요 버전은 윈도우 시작할때 자동 마운트할 수 있는 드라이브를 하나만 지정할 수 있고, 최대 연결할 수 있는 드라이브가 두개로 제한되 있다.


뭐 대부분 NAS 한대만 있을테니까 요버전 쓰면 되겠다. 필요하면 구매 고고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