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onic 심플한 웹UI로 음악감상 즐기기


서브소닉을 설치하면 설치된 하위 폴더에 minisub 라는 깔쌈한 웹 UI 도 같이 설치된다.


예를들어 현재 http://stove99.tistory.com/music 이라는 경로로 서브소닉에 접속을 하고 있다면


http://stove99.tistory.com/music/mini 로 접속하면 깔쌈한 minisub 웹 UI 가 폿하고 나타난다.



아이디, 비밀번호, 서버 URL 을 입력하면 심플한 UI로 음악감상을 할 수 있다.





보니까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minisub 버전은 2.0.1 로 살짝 쫌 오래 된 버전이다. 뭐 기본으로 설치된 버전 써도 음악듣는데는 아무지장 없으니 기냥 쓰면된다.


근데 2.0.1 버전에는 등록한 팟캐스트 듣는 기능이 없었다. 


최신버전에는 고런게 있겠지 그래서 쭉~ 찾아본 결과, 최신버전은 찾아보니 3.1.1 이였다.

(최신버전 다운로드는 https://github.com/tsquillario/Jamstash  욜리가서 받아서 대충 압축풀어서 쓰면 된다.)



최신버전에서는 이것저것 설정옵션도 늘고 무엇보다 필요한 기능인 플레이리스트 반복 플레이 기능이 있었다.(2.x 버전에는 플레이 리스트 반복 기능이 없다.)


근데 내 기준에서는 최신버전이 UI 가 오히려 쫌 더 후져진것 같고, 플레이리스트와 팟캐스트에서 한글이 쪽바로 출력이 안됐다.



그래서 결론은 2.x 버전중 최신 버전인 2.4.1 에 플레이리스트 반복 기능만 소스 수정해서 추가하고 사용하기로 했다. 덤으로 2.4.1 에는 팟캐스트 듣기 기능도 있었다.



플레이리스트 반복 & 검색된 모든 앨범 추가 기능 넣은 수정버전

minisub.2.4.1.zip




플레이 리스트 반복하기





검색된 모든 앨범들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기





※ 설치방법

1. 수정된 파일 혹은 최신버전(https://github.com/tsquillario/Jamstash)을 다운로드 받아서 서버에 올린다.

2. /var/subsonic/jetty/3853/webapp 요기에 압축을 푼다. (경로는 각자 서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까 잘 찾아보길 바람~)

3. 끝


기존 서브소닉 접속 URL 이 http://stove99.tistory.com/music 이였다면 "http://stove99.tistory.com/music/압축푼 디렉토리 이름" 으로 minisub 에 접속할 수 있다.



※ 만약 기존에 있던 mini 디렉토리에 덮어 썼으면 브라우져 캐쉬가 남아 제대로 반영이 안될 수 있으니 브라우져 캐쉬를 싹 지우고 다시 접속해 보면 쪽바로 보임.